동탄 SK V1 지식산업센터

동탄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G7’, 제조업에 최적화된 설비 갖춰 본문

관련기사

동탄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G7’, 제조업에 최적화된 설비 갖춰

이창구 2017. 5. 1. 15:29

 

‘아파트형공장’은 동일 건축물에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및 이를 지원하는 각종 시설이 입주하는 다층형 집합건축물을 의미하는데,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정용어로는 ‘지식산업센터’라 칭한다.  

이는 토지의 이용을 고도화할 수 있으며, 기업의 관리 효율을 높인다는 점에서 산업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돕는 사업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전국 각지에 지식산업센터가 건립 중에 있으며, 그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첨단산업단지가 조성 중인 동탄에 자리하는 지식산업센터 ‘G7’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현재 관련 인허가를 마치고 분양을 준비 중인 ‘G7’은 동탄 테크노밸리 31-1,2블록에 위치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동탄 테크노밸리 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연면적 89,807㎡, 지하 2층~지상 20층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전자, 삼성엔지니어링, 두산중공업, 3M 등의 핵심기업 및 제조업체 440여 곳과 인접해 있어 분양에 대한 협력 업체의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40피트 컨테이너 하역장, 드라이브인시스템(지상 6층까지), 6m 광폭통로, 도어투도어 시스템, 최고 6.3m 층고 등을 갖춘 덕에 제조업에 특화된 지식산업센터라는 평.  

2.5톤 트럭 및 지게차가 제조형 공장층 공장 내부까지 진입 가능하며, 전층 호실 별 발코니(일부호실 제외), 지역 냉난방 FCU, 대형로비, 접견공간, 세미나실, 샤워실 등 입주 기업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약 3분대에 접근할 수 있으며, SRT고속철도 개통(2016년 예정), GTX개통(2021년 예정),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개통, 트램 1, 2호선 등 다양한 교통호재를 품고 있다.  

동탄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G7의 시공예정사는 SK건설, 사업시행사는 지디개발이며, 아시아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입주 기업에게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및 분양가 70% 장기 저리 대출 혜택이 제공될 전망이며, 분양홍보관은 화성시 동탄대로 589 낙원프라자에 자리하고 있다.

 

 


수원아파트형공장, 동탄지식산업센터, 동탄아파트형공장, 동탄SKV1센터, 동탄SKV1지식산업센터, 동탄SKV1아파트형공장,

동탄SK지식산업센터, 화성아파트형공장, 화성지식산업센터, 오산아파트형공장, 오산지식산업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