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SK V1 지식산업센터

6·19 부동산대책 수혜 "동탄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center" 본문

관련기사

6·19 부동산대책 수혜 "동탄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center"

이창구 2017. 8. 12. 16:26

새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규제강화로 지속되면서 지식산업센터가 올해 부동산 시장의 중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는 청약 통장과 전매제한이 없고 저금리 기조가 유지될 경우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까지 몰릴 가능성이 크다”며, “특히, 광범위한 교통망과 각종 생활인프라, 대형 기업 등을 품은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인구유입은 물론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주목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형 교통호재와 대규모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동탄2신도시가 가장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삼성, 두산중공업, 3M 등 대형기업이 복합적인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있는 동탄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지난 12월에는 동탄~서울 도심까지 15분내로 쾌속이동이 가능한 SRT 고속철도가 개통되어 수도권 남부 최적의 교통요충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2021년 개통 예정인 동탄~일산 GTX는 2호선 삼성역까지 5정거장 거리이며 향후 4호선 연장선인 동탄 인덕원선까지 연결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개선된다. 이외에도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분당선이 개통예정으로 신분당선 환승은 물론 수도권 이동이 한층 수월 해진다.

이러한 가운데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SK건설이 시공하는 동탄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center’가 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설 예정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2택지 개발지구 일대에 위치한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약 89,807㎡의 매머드급으로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된다.


건물내에는 2.5톤과 3.5톤 화물 엘리베이터, 총 12대의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해 7층까지 지게차, 화물차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40FT 컨테이너까지 하역이 가능한 화물하역장을 완비하고 건물 내부 6m 너비의 도로를 통해 화물차량과 지게차의 수월한 통행을 도모해 제조업에 특화된 지식산업센터로 평가되고 있다.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휴게실과 샤워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제공하고 있다. 전 층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일부 호실을 제외한 전 층에 발코니가 설치되어 있다. 그 밖에 옥상정원, 세미나실, 접견공간, 무인택배시스템을 제공해 쾌적하고 편리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한편, 동탄 지식산업센터 ‘동탄 SK V1 center’는 인근 상가 대비 비교적 낮은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을 시행 중이며, 지하층과 저층은 제조형 기업, 상층부는 업무형 기업으로 나눠져 있다. 또한 인근에 화성동탄산업단지,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등이 있다.




수원아파트형공장, 동탄지식산업센터, 동탄아파트형공장, 동탄SKV1센터, 동탄SKV1지식산업센터, 동탄SKV1아파트형공장,

동탄SK지식산업센터, 화성아파트형공장, 화성지식산업센터, 오산아파트형공장, 오산지식산업센터,